안녕하세요 오늘 벤츠 (수입차) 워런티 기간 및 AS 내용 그리고 서비스센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이용하시면 서비스 예약을 할 때 오래 걸렸던 부분도 함께 살펴보며 어떤 상황에 어떤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는 게 좋을지 알아봅시다.
내가 근무 하고 있는 벤츠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다뤄 볼 예정입니다만 보편적으로 수입차의 서비스는 대부분 비슷한 맥락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국산차량을 이용하시는분들은 서비스(워런티)라는 게 사실 좀 생소할 수도 있겠습니다. 차량 인도받으면 그 뒤로는 보통 운전자가 알아서 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하지만 수입차들은 각 브랜드에서 정한 매뉴얼에 따라 서비스가 되는 항목과
기간 그리고 약정 주행거리등에 제한이 있습니다. 알고 이용한다면 조금은 편리하고 영리하게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수입차들은 국산차와 다르게 정해진 내용이 다 다릅니다 참고해주시고, 요즘 국산차량들도 일부차종들은 워런티 기간이 포함되어 있는 차도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생소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불편 한 점들이 많이 생길텐데 간단히 서비스 센터별 이용 팁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서비스 센터는 간단히 구분을 짓고 넘어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약하는데 시기에 따라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럼 서비스센터를 이해하고 예약을 하면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서비스센터는 아래와 같이 나뉘어집니다.
서비스센터는 판금도장이 가능한 큰 서비스센터와
정비와 점검만 가능한 작은 서비스센터로 나뉩니다 이해하기 쉽게 말씀드립니다.
내차가 사고가 나서 외판이 망가지면 판금도장이 가능한 센터로 무조건 들어가야 하고
내차가 경고등이 들어오거나 정기점검만 받으면 되는 내용이면 작은 서비스센터로 들어가도 무방하다를 기준 삼으시면 됩니다.
큰 센터는 사고수리 및 정비점검 다 해야 하니 예약이 오래 걸릴 것이고 일반적으로
작은 센터는 정비점검만 하기 때문에 예약이 큰 센터보다는 수월하다는 점을 알고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벤츠 차량은 과거에는 두 가지 정도로 분류가 되었습니다.
콤팩트 차량들은 워런티 프로그램이 소모품 교환 프로그램을 따로 구매했어야 했었습니다.
그리고 C 클래스 이상 모델부터 E클래스 모델 GLC모델 CLS모델 GLE모델 S클래스 모델 등 콤팩트모델을 제외한 모델들은 동일한 워런티 서비스가 적용되고 있었으나 지금은 모두 통합되어 구분 없이 워런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의 모델을 구입한 경우 위 내용처럼 혜택을 구매해서 이용하셨을 겁니다. 아래 모델들 은 말이지요
A / CLA / GLA / GLB
현재는 나누어져 있지 않습니다.
그럼 통합된 내용 워런티 기간 그리고 제한거리 등을 알아봅시다
벤츠는 기본적으로 차종상관없이 워런티 기간 3년을 적용하고 있으며,
약정주행거리 10만 킬로를 기준으로 고객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3년이나, 10만키로 중 선도래 시점으로 워런티는 소멸되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3년 또는 10만키로 중 선도래 먼저 둘 중 하나라도 도달하게 되면 없어지는 것입니다.
제조사의 말을 인용해 보자면
국내 공식 대리점을 통하여 판매된 모든 메르세데스-벤츠의 신차는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2년간의 신차보증과 국내법에서 규정하는 보증 외에 최초등록일로부터 3년 이내 또는 100,000KM(선도래 기준) 범위 내에서 정상적인 상태에서 사용 중 제조상의 결함으로 기인된 이상에 대한 무상수리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보증의 시작은 차량은 ㅣ인도일 또는 등록일 중 선행한 날짜를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홈페이지 참조-
벤츠는 3년 10만 킬로라는 기간을 정해놓고 정비 점검 등을 진행해주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고장 나는 차만 있는 건 아니기 때문에 서비스센터를 이용하시는 분들의 대다수는 정기점검등을 주로 이용하고 계실 텐데, 그것 또한 정해진 기간 및 키로수의 제한 있습니다 역시 알려드리겠습니다
벤츠의 워런티는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문제가 없는 차량들은 잘 관리해 주고 문제가 있다거나 이용 빈도수가 높은 차량들에 대해서는 제한 없이 서비스를 제공해 주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차량이 문제가 없이 정기점검만 받으면서 이용한다면
최초 정기점검의 시기는 구매일(차량등록일) 기준으로 365일이며, 그 1년의 시간이 도래하기 전 15,000km를 이용하셨다면 1년이 되지 않은 시점에서도 정기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정기점검 시점은 첫 번째 정기점검을 받은 뒤
1년 뒤 또는 위에 설명드렸듯 3만 km가 되는 시점입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다 저 기준을 맞춰서 받는 건 아니기 때문에, 약간의 예외사항을 알려드리면
최초 서비스가 14,000km가 넘은 시점이면 정기점검을 진행해 줍니다. 하지만 단 1km 라도 부족하면 절대 해주지 않습니다.
키로수가 모질라면 예외사항은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기간을 채워야 합니다.
그리고 벤츠 서비스는 횟수 제한이 없는 만큼 여러 번 받을 수 있지만 전체 키로수(10만 km)의 제한 내에서 여유있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벤츠는 3년 10만km 이내에 서비스 제한을 두고 있지만 고객이 필요하다면 AS연장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ISP 통합서비스 패키지 외 워런티 연장이라고 하여 각 차종마다 구매 금액이 다르며 (제조사 홈페이지 참조)
1년 또는 2년의 추가 서비스 연장기간을 제공합니다.
제한사항으로 3년 또는 10만 km가 지나면 AS연장 프로그램을 구매할 수 없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흔히 말하는 워런티 연장은 소모품의 연장을 해주는 것이 아닌 일반수리(고장 난 것에 대한) 수리에 한해 제공된다는 점을 꼭 알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내용에서 보듯 서비스는 수시로는 아니지만 변할 수 있고 알고 있던 내용과 다를 수 있는 점을 참고하셔서
차량이용하시는데 불편함 없이 잘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수시로 이런저런 내용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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