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약에 대해 알아보자 "아편"의 역사 몰핀, 헤로인, 중독, 양귀비, 청나라, 아편전쟁

일상 생활

by 꿀홍의 벤츠 2023. 6. 23. 10:58

본문

반응형

아편은 수세기에 걸쳐 길고 복잡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양귀비 꽃이 떨어지면 봉오리에 상처를 내면 하얀 유액이 나오는데 이것을 말려 가공한 것을 아편이라고 합니다. 과거에는 섭취하는 방식으로 또 청나라로 넘어오면서 기화해서 사용한 마약입니다. 아편에 대해 알아봅시다.

 

 

 

 

반응형

 

 

 


#1 고대 기원

아편의 사용은 수천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것은 고대 메소포타미아(오늘날의 이라크)에서 유래되었고 나중에 지중해와 아시아를 포함한 다른 지역에서 재배되었다고 믿어집니다. 수메르인, 이집트인, 그리고 그리스인들은 아편을 약효를 위해 사용한 것으로 알려진 문명들 중 하나였습니다.

 

 

 

 

#2 약용

아편은 주로 진통 작용을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고대 문화권에서는 통증, 위장 문제, 그리고 호흡기 문제를 포함한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진정제와 수면 보조제로도 사용되었습니다.

 

 

 

 

 

 


#3 무역 및 확장

아편 무역은 이슬람 황금기 동안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실크로드의 설립과 함께 확장되었습니다. 아랍 상인들은 인도와 중국에 아편을 소개했고, 아편의 사용은 점차 확산되었습니다.

 

 

 

#4 아편 전쟁

19세기의 아편 전쟁은 아편 역사에서 중요한 사건이었습니다. 이러한 갈등은 중국과 서구 열강들, 특히 영국 사이에 아편 무역을 놓고 벌어졌습니다. 영국 동인도 회사는 중국으로 아편을 밀반입하여 광범위한 중독과 사회 문제를 초래했습니다. 아편 무역을 통제하려는 중국의 시도는 서방 강대국들과의 군사적 대립으로 이어졌습니다.
먹는 아편을  중국 청나라 사람들이 피우던 담배에 넣고 기화해 흡입할 수 있게 정제가공하여 유통시켰고 먹는 것보다 훨씬 빠르게 흡수되는 연기를 마심으로 중독에 이르게 되었으며 이는 청나라의 큰 사회문제로 번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5 모르핀과 헤로인의 증가

19세기 초, 모르핀과 같은 아편 알칼로이드는 아편으로부터 분리되었습니다. 모르핀은 남북 전쟁 동안 진통제로 널리 사용되었고 나중에 인기 있는 레크리에이션 약물이 되었습니다. 모르핀의 유도체인 헤로인은 19세기 후반에 합성되었고 모르핀의 비독성 대체물로 판매되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나중에 중독성이 강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모르핀의 중독성이 있었고 이를 대체하는 약물로 헤로인이 개발 및 판매되었지만 이는 모르핀보다 더 강력한 중독을 일으키는 약물로 현재까지도 사회문제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6 규정 및 금지

 

아편과 그 파생물의 중독성에 대한 우려는 많은 나라에서 증가된 규제와 금지로 이어졌습니다. 미국은 1909년 아편 배제법을 통과시켰고, 아편 무역과 중독을 통제하기 위한 국제적인 노력은 1912년 국제 아편 협약으로 절정에 달했습니다.

 

 

 

 


#7 현대 오피오이드 위기

아편과 그 파생물을 규제하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세계는 현재 주로 처방 오피오이드와 헤로인과 같은 불법 약물에 대한 오남용과 중독으로 인해 상당한 오피오이드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오피오이드 진통제의 오용은 많은 나라에서 중독, 과다 복용, 공중 보건 문제로 이어졌습니다.

아편의 역사는 복잡하며 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유익하면서도 유해하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편과 그 파생물과 관련된 오용과 중독은 역사를 통해 사회, 경제, 공중 보건에 깊은 영향을 미쳤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긴급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